메뉴 닫기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다자녀 할인 받기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다자녀할인 혜택 받는 방법

현대해상은 2명 이상의 어린이가 어린이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어린이 보험 가입자가 2명인 경우, 1%의 보험료를 3명 이상인 경우 3%의 할인 혜택을 제공됩니다.

다만, 어린이 보험 가입자 모든 건에 대해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1명에 대해서만 할인 혜택이 제공되므로,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높은 가입 건에 대해 선택하여 할인 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통해 어린이보험 다자녀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대해상 홈페이지 접속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메뉴에서 ‘인터넷창구 > 장기보험계약 변경 > 다자녀할인(어린이보험)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화면

 

만약 로그인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먼저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다자녀할인 서비스에 대한 안내 화면이 표시됩니다. 안내와 같이 어린이보험 피보험자의 형재, 자매(본인포함)가 2인 이상인 경우, 보험료를 2명인 경우 1%, 3명 이상인 경우 3%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다자녀할인(어린이보험)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2) 다자녀할인 받을 어린이보험 계약 선택하기

가입되어 있는 어린이보험 중에 할인 혜택을 받을 보험 계약을 선택합니다. 모든 보험 계약에 대해 동일하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하나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별도의 할인 혜택을 받지 않고 있으며, 보험료가 가장 높은 보험을 선택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어린이보험 다자녀할인 계약 선택 화면

 

선택하셨다면 하단의 [다자녀할인(어린이보험)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3) 자녀 인원 선택

자녀 인원을 선택합니다. 두 자녀인 경우, ‘2명’ 세 자녀 이상인 경우, ‘3명 이상’을 선택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기준)

선택한 인원에 따라 적용할인율(1% 또는 3%)이 달라집니다.

 

[보험료 계산] 버튼을 누르면 앞서 선택한 보험 계약 원 보험료에서 할인 후 예상되는 보험료가 표시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 DM 수신동의는 선택항목입니다.

 

 

4) 스크래핑 모듈 설치

만약 보안 및 스크래핑 모듈 설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면 필수 보안프로그램 외에 스크래핑 모듈 프로그램까지 모두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단계에서 계속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5) 개인 정보 처리 동의

할인이 적용되면서 계약이 변경(납부 보험료 금액)이 되므로 계약변경을 위한 개인정보처리 상세 동의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전체 동의]를 클릭하시면 모든 항목에 대해 바로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항목 하나하나 확인하시면서 동의하셔도 됩니다.

 

 

6) 스크래핑 정보 조회 동의

하단으로 스크롤하시면 아래와 같이 스크래핑 정보 조회 동의가 있으며 ‘동의함’에 체크합니다. 이는 온라인으로 가족관계 정보를 확인하여 다자녀가구임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이와 함께 배우자 또는 자녀의 가족 관계 정보 확인을 위해 가족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간편서류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7) 인증서 선택

인증서 선택 창이 뜨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본인의 인증서가 없는 경우, 본 글 하단에 있는 인증서 발급 또는 스마트폰에 있는 공동인증서 PC로 내보내기 방법 안내를 참고하여 해당 PC로 인증서를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인증서가 올바르다면 스크래핑을 시작하고, 온라인을 통해 입력된 정보(다자녀 정보)와 가족관계증명서 상의 가족관계 정보 등을 확인합니다.

내용이 일치하다면 아래와 같이 스크래핑 결과가 표시됩니다. 하단의 [전자서명] 버튼을 누릅니다.

 

 

전자서명은 간편인증서, 네이버인증서,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하기 편한 인증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선택 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이버앱을 통해 인증 진행)

 

 

하단의 [인증 요청]을 눌러 인증을 진행하며, 인증을 올바르게 마쳤다면 인증되었다는 안내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어린이보험 다자녀할인 혜택 적용 안내

다자녀 할인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고, 언제부터 할인이 적용되는지 안내가 표시됩니다.

보험 상품명과 변경 기준일 및 적용일 변경 전 보험료와 변경 후 보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어린이보험 다자녀할인 신청 완료 화면

 

※ 다자녀 어린이보험 할인 혜택 유의사항

  • 보험 시작일이 2012년 9월 10일 이후인 어린이 보험 계약 건에 대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미납해지 및 휴면, 업무처리 중 상태의 계약은 제외됩니다.
  • 계약이 부활한 경우, 부활한 시점 이후의 보험료부터 할인이 적용됩니다.

 

※ 스마트폰으로 다자녀 할인 신청하기

 

※ 인증서 관련 안내